관리 메뉴

내가필요하니여러분도필요할거에요

돈을 벌어야 한다 본문

경제적 자유를 향하여/주식 매매일지

돈을 벌어야 한다

다음추석 2020. 8. 22. 16:50

조정 국면에서도 가격방어가 되는 종목
치료제 백신 관련주
얘네는 다시 상승흐름이 올 수도 있다
많은 치료제 백신 관련주 중에서 무엇이 가장 유망한가?


개인을 무시하지 말 것

천원이든 만원이든 오십만원이든 백만원이든 수익인 것에 무한히 감사하자

수익이든 손실이든 아무렇지도 않다. 아무런 감정이 없다. 담담하다.
오직 이성적으로 판단만 할뿐이다.

내가 못지내는 것이 과연 내 죄를 뉘우치는 방법일까
힘들게라도 지내야 죄책감이 덜하지만 이러면 안돼
점점 더 나빠지고 후회할 일만 늘어나는 거야
너 후회할거야
오히려 더 힘차게 더 잘지내야해
대신 나의 잘못을 절대 잊지말자
그게 결국 부모님을 위한 길이야

11시까지 살펴본 후 쳐다보지도 않고
다시 2시 45분 부터 살펴본 후
무조건 종가매수

두려움이 최대의 적
나쁜것만 보이게 되지
너가 일주일은 기다려봤어?

내 안에 있는 그 두려움의 벽을 깨부셔야 한다
물론 내가 용인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다면, 내가 고려하는 것들을 벗어난다면 손절해야겠지
그렇지않고서는 버텨라 이미 그렇게 잃었으면서
LG화학 만도 현대차 DB하이텍 제넥신 YGPLUS

<피터린치>주식명언
"시장을 예측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지도 자신의 육감을 믿지도 말라.
훌륭한 회사를 골랐으면 주식을 계속 보유하라."
"주가의 등락을 무시하라.
하루에 100포인트가 하락하든 500포인트가 하락하든 결국 우수한 기업은 성공하고 열등한 기업은 실패한다."

믿음이 있으면 팔지 않는다
믿음을 가져라

팔랑귀가 되지 말거라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들어가라
한번의 매수가 있기까지 수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하고
근거를 찾고
해석해라
혜안을 길러라

생각해라
고차원적으로
물론 때론 단순하게 결정해야 한다

지혜로운 사람이 되자

'경제적 자유를 향하여 > 주식 매매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렵다. 쉽지 않다. 공부해라. 생각해라.  (0) 2020.08.23
일주일만  (0) 2020.08.22
주식투자는 절제와 과감함의 조화  (0) 2020.08.15
확률에 확률을 더해  (0) 2020.07.19
2막  (0) 2020.07.19